구글 애드센스2 헤드라인

수질오염과 토양오염을 식물로 해결하는 방법 by 파란안개


Topic :: 수질오염과 토양오염을 식물로 해결하는 방법

심하게 오염된 흙이나 물에서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일이며, 흔히 어려운 일이기도 하죠. 하지만 식물들은 그러한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무기고였던 곳을 정화하는 일이나 땅을 개간하는 일에, 흔히 볼 수 있는 가래과 식물과 붉은매일초를 이용하는 문제를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실험을 해 보니, 살균한 이삭물수세미와 붉은매일초가 폭발물인 TNT를 없애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는데, 일 주일도 채 안 되어 이 식물들의 조직에서 폭발물의 흔적이 다 없어졌으며, 이 식물들을 불에 태워도 폭발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가들은 흔히 볼 수 있는 사탕무의 세포와 추출물이 니트로글리세린을 흡수해서 분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기도 했죠.

방사능으로 심하게 오염된 물은 어떨까요? 그러한 경우 해바라기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6주간 성장한 해바라기가 미국 오하이오 주에 있는 폐쇄된 한 우라늄 공장의 오염된 폐수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우라늄 오염 물질이 1리터당 평균 200마이크로그램 있던 것이 안전 한계 수치인 1리터당 20마이크로그램 이하로 줄어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키예프 근처의 체르노빌 원자로에서 실시한 다른 실험에서 나타난 바에 따르면, 해바라기들이 열흘도 채 안 되어 방사성 물질인 스트론튬과 세슘을 95퍼센트나 흡수하였습니다!

농부들은 살충제와 제초제로 수로가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머지않아 노랑꽃창포와 부들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화 과정은 주로, 오염 물질을 파괴하고 물을 깨끗하게 하는 식물의 뿌리 조직에 있는 세균들에 의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정말 놀라운 정화능력이네요.
 

이글루스 가든 - 365일 쓰는 긍정의 한줄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핏 가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