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2 헤드라인

옥탑방왕세자 과연 무엇을 얻고자 했던 것인가 by 파란안개

#.리뷰 :: 옥탑방왕세자 과연 무엇을 얻고자 했던 것인가

최근 종영한 옥탑방왕세자... 저는 한지민을 굉장히 좋아하는 팬이기 때문에 식구들이 더킹투하츠를 보고자했지만 옥탑방왕세자로 밀어붙였었죠. 물론 옥탑방왕세자도 종영하기까지 여러가지 고충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유종의 미를 거둔 것을 보면서 조금은 안심이 되었습니다. 어찌보면 옥탑방왕세자는 전혀 반전이 존재하지 않는 드라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지 그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서로 공감하고... 서로 슬픔을 느끼면서... 속히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겼을수도 있죠.


일단 드라마의 전개상... 초반의 흡입력은 굉장히 강했습니다. 실제로 극중 초반 전개가 굉장히 빨랐기 때문에 1회, 2회를 다시 보기도 했죠. 1회와 2회의 내용이 어쩌면 옥탑방왕세자의 전부였을수 있습니다. 아마 해품달을 시청했거나 유사한 스토리 전개의 드라마를 보신분이라면... 마지막회의 내용을 조금은 짐작하셨을수 있겠습니다. 

미드의 "프리즌브레이크"의 반전을 기대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옥탑방왕세자의 반전도 기대했던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토리 전개상 그러한 반전은 있을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결과는 이미 정해진 것이었죠. 만약 그래도 "반전"이라 하면... 마지막에 박하가 만난 사람이 "이각"일까... 아니면 "용태용"일까... 하는 점이겠죠. ㅎㅎ 

이각의 대사와 용태용의 대사를 곰곰히 따져보면 그 답을 유추해볼수도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이러한 옥탑방왕세자의 결말을 "열린결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어쨌든 용태용도 박하에게 호감이 있었기 때문에 "데이트신청"을 했었고... 용태무의 방해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조금 미루어지긴 했지만 다시 박하와 상봉했다면... 충분히 가능성있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이각이 만났다는 것도 박하의 마음 속에... 그리고 이각의 마음 속에... 있는 그 사랑이 결국 서로의 관계를 이어주는 끈이기 때문에 그 가능성을 이야기해볼 수 있죠. 

중요한 것은 "헤피엔딩"이라는 점... 같은 시기에 종영한 "패션왕"은 어이없게 유아인이 죽어버려서... 그리고 신세경의 알 수 없는 비웃음... 그 의미때문에 많은 시청자들이 혼란스럽게 느꼈던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옥탑방왕세자의 "헤피엔딩" 결말은 정말 반가울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면 주제처럼 과연 "옥탑방왕세자는 무엇을 얻고자 했던 것일까요?" 유추해보면 답은 바로 나올 수 있습니다. 그 답은 바로 "부용"입니다. 

물론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 포스팅은 필자의 포스팅이므로... 일단 제 생각을 들어보시길... 부용은 이각과 혼인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실패했죠. 하지만 옥탑방왕세자에 대한 연민은 아주 아주 깊어만 갔죠. 그래서 옥탑방왕세자의 곁을 맴돌며 그 관계를 이어갔던 것입니다. 

반면 옥탑방왕세자 이각은 세자빈의 동생 부용의 모습을 통해 자신이 행복하다는 것을 자주 느꼈습니다. 그래서 세자빈에게는 안타깝지만... 왕세자의 마음이 "부용"에게 이끌렸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것이 여인으로 사랑한것이든... 아니면 친족으로 사랑한것이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관계는 그렇게 지속될수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러한 관계를 이어갈 수 없도록 하는 크나큰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마지막회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왕세자 암살음모였죠. 결국 이 큰 사건에서 옥탑방왕세자에게 남은 사람은 세자빈이 아니라 "부용"이었습니다. 아마 미래의 "박하"를 통해 세자빈죽음 사건의 전모를 밝히게 된 것도 자신에게 남은 사람 "부용"을 찾게 해주기 위한 것이었을 겁니다. 

실제로 옥탑방왕세자는 "부용"의 얼굴을 직접 본 적이 없었고... 그래서 "박하"를 만났을때도 새로운 사람과 관계를 맺은 것처럼 스토리가 전개된 것이라고 볼 수 있죠. 

결론옥탑방왕세자는 "부용"을 얻고자 암살음모에 휘말리게 되었고 결국 "박하"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세자빈이 부용을 죽인것이 아니라 부용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 것이죠. "수수께끼"의 답처럼...

[사진참조 :: SBS 드라마 "옥탑방왕세자" ps.문제의 소지가 있을시 즉시 삭제]

이글루스 가든 - 365일 쓰는 긍정의 한줄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핏 가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