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2 헤드라인

실시간 마케팅 이야기 :: 인터넷 마케팅 전략은 키워드에서 시작한다. by 파란안개

[칼럼] 실시간 마케팅 이야기 :: 인터넷 마케팅 전략은 키워드에서 시작한다

인터넷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웹 마케팅...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단어들로 같은 부류의 마케팅을 정의할 수 있다. 본문에서는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표현으로 사용하고자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블로그와 카페가 활성화되면서 인터넷 마케팅은 점점 그 규모가 커져만 갔다. 요즘은 소셜 마케팅이라는 표현으로 SNS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어, 앞으로 인터넷 마케팅은 그 종류와 활동 반경이 더 커질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인터넷 마케팅 전략! 그것이 궁금하다]

우후죽순처럼 생기는 광고대행사들과 인터넷 마케팅... 또는 바이럴 마케팅이라 칭하는 업무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들은 점점 점유할 수 있는 "파이"가 줄어들 수 밖에 없도록 만들고 있다. 물론 인터넷이란 광범위한 도구 앞에 이러한 서비스가 손을 뻗치지 못하는 곳도 무지하게 많다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포털 사이트"와 일반 사용자들의 "인터넷 사용 범위"는 상당히 제한된 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어서 그곳에 집중된 인터넷 마케팅이 살아남기 위해서 좀 더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대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결국 TV광고가 핵심인가?]

광고하면 "TV 광고"가 대표적이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더더욱 그러하다. 때문에 많은 대기업들은 이러한 "TV 광고"에 목을 맬 수밖에 없는 것이다. 물론 대기업들은 이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어서 신생기업이나 중소기업들... 소호사업자들보다는 좀 더 수월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러한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시키기 위해서... 그리고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TV 광고"에 지속적인 투자를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하루아침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TV 광고"를 통한 "브랜드 구축 전략"이 선행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 마케팅... 결국 "키워드 선택"이 중요한 전략이다!!!]

어떠한 광고이든지 "광고 카피"가 존재한다.
 
- "15초는 거짓말을 하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입니다" - 금강기획
- "광고에서 진실을 빼면 남는 건 껍데기 아니오?" - 금강기획
- "진실만이 마음을 움직입니다" - 금강기획

그러면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어떠한가?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광고 카피"의 역할을 "키워드"가 한다고 할 수 있다.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느냐에 따라 그 마케팅의 성공을 가늠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키워드 선택은 "광고비"에도 영향을 주므로 상당히 많은 기업에서 이미 이러한 "키워드 마케팅"분야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 하지만 "키워드"는 비단 "키워드 마케팅"의 범주에만 속하는 것이 아니라 소셜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대박 키워드는 주의 깊이 선택한 "세부 키워드"에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매우 간단한 단어만 입력한다면 "세부 키워드"의 위력은 미미할 것이다. 하지만 정말로 필요하고... 정말로 간절하고... 정말로 중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한다면??? 그렇다. 바로 "세부 키워드" 입력을 통해 좀 더 "구미가 당기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 대한 정확한 답은 "자신이" 더 잘 알 수 있다. 입장을 바꿔서 내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본다고 해보자. 과연 어떤 키워드를 입력할 것인가?

결국... 인터넷 마케팅은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서 "광고"를 할 것인가...에 승패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글루스 가든 - 365일 쓰는 긍정의 한줄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핏 가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