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2 헤드라인

리멤버 서진우의 조각난 기억, 이인아마저 잊은 마지막회 반전결말예상 by 파란안개

이제 유승호와 박민영을 볼 날도 1주일밖에 안남았군요. 오늘은 남규만의 2차공판과 박동호변호사의 첫 공판이 열린 날이었습니다. 왠지 모를 답답함이 남아 있는 '사이다' 전개는 아니었지만... 나름 서진우와 박동호와의 진한 눈빛교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죠.
앞으로 남은 부분에서 어떤 전개가 이어질지... 이미 많은 부분이 공개된 상태이지만... 그래도 의문과 흥미로운 복선들이 아직 남아 있네요.

"본심을 감추고 있는 인물들, 반전이라하기엔... ㅠㅠ "

*사진 :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 17회 중에서...

이미, 박동호 변호사는 서진우 아버지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아니 자신의 아버지의 복수와 함께... 남일호 사장을 무너뜨리기 위해 서진우 편에 서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그의 형님 석주일 사장도 서진우를 도울거라 예상했었죠...

그런데...

차에서 습격을 당한 후 현재 혼수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남규만의 눈빛과 대사로 봐서는 그냥 두지 않을듯 싶은데요. 과연 남규만을 막을만한 사람이 있을지... 아무래도 규만의 비서 안수범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순간입니다.

5년 전 오정아 사건의 결정적 증거를 강석규 판사에게 제공하기도 했고... 참지 못할 '갑'의 행태에 분노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심지어 재판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측근으로 모든 상황을 알고 있기 때문에 가장 유력한 '증인'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누가 봐도 '배신'이라고 보지 않았던 '배신'을 한 탁영진 부장검사... 드디어 18회 예고에서 이인아 검사를 소개하며... 자신의 실체를 남일호에게 밝힙니다. 말 그대로 뒤통수를 맞은... 일호와 규만... 그리고 홍변... 물론, 시청자들인 이미 다 눈치를 채고 있었죠...

마지막으로...

박동호변호사의 사건을 초동수사한... 배형사의 경우 남일호 회장에게 충성을 맹세하기는 했지만, 분명... 마음을 돌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형사는 아버지 때문에 손을 잡았지만... 그토록 아버지를 걱정하는 마음이 크다면...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얼마나... '비참한 일'인지 깨닫게 될테니까요.


"리멤버 서진우의 조각난 기억, 이인아마저 잊은 마지막회 반전결말예상"

17회 엔딩장면에서 '과잉기억증후군'으로 인해 엉뚱한 말을 내뱉고 있는 서진우... 이미 그의 기억은 '조각난'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에도 아버지의 '무죄'를 입증하려는 일념하나로...

결정적인... 힌트를...

얻게 됩니다. 물론, 방송에서는 박동호 변호사 사건의 경우 실제 사용된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고, 검사도 의뢰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분명 '평행점'을 이용한 스토리 전개라면... 이후 감식결과와 일치한 '진짜증거'가 분명히 발견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박동호 변호사나... 서진우 아버지의 '재심'이 아닙니다. 점점 심각하게 병을 앓고 있는 상태에서 마지막회에서는 '이인아'마저 잊게 될 것.... 이기 때문에... 이미 남규만과 남일호는 '선'을 넘었습니다. 굳이 직접 나서지 않아도... 스스로 자멸될 상황이죠.

따라서 마지막회 반전결말예상을 해보면,

그동안의 기억을 구분하지 못하고... 인아에 대한 기억도 흐릿해져... '처음.. 만남'으로 생각하는 진우... 아마 거기서 그 둘의 만남은 다시 시작되겠죠. 그렇게 '엔딩'을 한다면... 그나마 '해피엔딩'...

하지만,


남규만과 서진우의 말처럼 둘 중 하나가 없어져야 끝나는 싸움이라면... 그래서 드라마 제목이 '리멤버 - 아들의 전쟁'이라면... 극단적인 상황도 나올 수 있죠. 

물론, 현재 던져진 '복선'과 '반전요소'들은 남규만이 '폭주'해서 자신이 다 죽였다고... '너희'들도 그렇게 될 거라고 말하면서 스스로 자백하는 상황... 그리고 감방에서 자신이 괴롭혔던 '의사'를 만나... 다시 그 '의사'에게 혼나는 장면을 예상할 수 있게 해주고... 심지어 진우의 약속처럼 '곽한수' 형사와 같은 방을 쓰게 된 규만이... 골탕을 먹는 장면도... 예상됩니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석주일 사장과 박동호 변호사는 다시 '형님', '동생'하게 될 것이고... 홍변은 '일호라인'을 잃게 될 것이며... 탁영진과 이인아는 훌륭한 검사가 되어 있겠죠. ^^ 그리고 이인아는 '서진우'를 끝까지 품고 갈 겁니다. ~~ 아니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End.<리멤버 서진우의 조각난 기억, 이인아마저 잊은 마지막회 반전결말예상>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센스 와이드1